연구가 교육연구기관과 영재교육에 관심을 가진 일부 학자들에 의해 수행되어 왔다. 그리하여 일반 학교에서는 1980년 후반부터 영재교육을 실시하려는 움직임이 있어왔다. 일반 학교에 재학하는 영재들을 위한 속진교육과 심화 학습으로 나뉘고, 심화 학습은 다시 영재교육 프로그램 운영 주체에 따라
연구하는 것이다.
우선 본 프로젝트의 target 으로 선정된 박물관에 많은 방문과 체험이 필요할 것이라는 판단 하에 프로젝트의 주체자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지역으로 선정하였음을 미리 공지한다.
용산구는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의 요충지이자 재개발이 한창 진행되는 지라 많은 사
연구하는 종합적인 학문이다. 두 번째로 재화와 용역을 생산·분배·소비하는 활동 및 그와 직접 관련되는 질서와 행위의 총체인 경제는 인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가장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 또한 21세기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느 무엇보다 중심이 되고 있는 분야이다. 따라서 한국의 경제를 통
목표 및 계획
음악교육이 학교교육 현장에서 올바른 온전한 인격과 건전한 감성을 키울 수 있도록 어떻게 활용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교육대학원 과정을 통해 올바른 전인교육과 아름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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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졸업 후 진로 및 희망
음악 교수법을 음악교육 분야에
연구계획서
1) 진학의 동기
어려서부터 곡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표현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저만의 테크닉 기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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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한양대학교 음악교육 석사 연구계획서
2) 학습 목표 및 계획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과정에 입학하며 먼저 음악교육을 포괄할 수 있는 전반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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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개요
미래의 관객인 청소년 예술교육은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1997년 미국의 예술․인문학 대통령위원회에서 발표한 ‘Creative America’란 보고서에서도 “미국의 미래 문화생활은 청소년들이 받는 교육에 달려 있다. 예술교육은 미래의 예술소비자 참여도에 대한 가장 확실한 지표의 하나이다.
연구하는 한국학(韓國學 Korean studies)의 작은 갈래 중 하나임이 부정될 수 없다면, 우리 민족의 현실문제가 한국음악학에서 다루어야 하는 핵심사안의 하나이다. 20세기를 마감하는 마당에서 한민족이 해결하지 못한 당면과제 중에는 민족의 조국통일(祖國統一)과 학문적 세계화(世界化)의 문제가 있으
관련 공무원들 전부가 항상 문화의 전문가일 가능성은 희박하다. 문화의 비전문가가 내리는 판단과 선택이 문제에 대한 최선의 해결책이 되리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이 때문에 정책결정과정에서 외부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하는 경우가 많다. 예컨대 문화예술인 위주로 심의위원회를 만든다든가 혹은
연구 등 르네상스의 자연의 발견도 금욕주의의 중세적 세계관의 극복과 무관하지 않다. 이런 자연 예찬과 그리고 무엇보다도 인간의 자유로운 현실적 삶을 포괄하는 르네상스 자연주의는 복카치오의 <데카메론>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육욕 해방의 관능주의 형태로도 나타나 중세의 금욕주의 세계관과
연구는 한국문화의 한 일부분으로서 한국문학을 세계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늘날 지역간, 국가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세계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은 언급하는 것조차 진부할 만큼 일상적인 문제가 되었다. 이러한 세계화 현상은 경제적, 정치적 분야에서 뿐만